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하드웨어 정보툴 CPU-Z 1.56

by 노마아빠 2010. 10. 29.
반응형

가끔 내 컴퓨터의 사양을 알아봐야 할 때가 있죠?
메인보드의 모델은 어떤것인지? 또 그래픽카드의 모델, 메모리는 몇 기가를 쓰고있는지...등을 확인할때 유용하게 쓰이는 유틸리티 입니다.

예전에 이런 프로그램을 잘 모를때에는 컴퓨터 본체의 옆구리를 뜯어 메인보드며 그래픽카드에 뿥여진 스티커 또는 키판에 세겨진 글자를 보느라 한참 들여다 보곤 했는데...^^

지금 소개하는 CPU-Z는 내 컴퓨터를 구동시키는 시스템의 정보를 분석해주는 유틸리티 입니다.

CPU-Z의 버전은 설치가 필요없는 무설치 버전과 설치파일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인스톨버전이 있습니다.

먼저 CPU-Z 인스톨버전의 경우는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더블클릭하여 PC에 설치하여 주시면 됩니다.
Next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시작되면 설치파일이 저장될 경로를 지정할 수 있는 화면이 한번 더 나오고, 또 Next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항상 그렇듯이 설치단계중 Ask 툴바 및 시작페이지를 설정하겠냐고 묻는군요!
당근 체크박스에서 체크를 해지하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의 아이콘 또는 프로그램 목록에 있는 메뉴를 이용하여 CPU-Z를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제일먼저 상단 탭 메뉴를 보시면 CPU 및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의 정보를 탭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 컴퓨터의 CPU정보가 보이시죠? 인텔 코어2 듀오 E6300 이라고 나오네요...
이렇듯 상단 메뉴를 하나하나 눌러보시면 이와 같이 사양이 체크되어 보여주므로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잉~ 속보입니다.
지금 소개드린 CPU-Z 설치형 영문버전을 한참 포스팅하고 있는데, 무설치 한글버전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스샷까지 한참 다 올려놨더니만....
요놈이 CPU-Z 한글지원 무설치버전 입니다.
32Bit 사용자와 64Bit 사용자의 폴더가 별도로 나위어 있으니 압출파일을 해제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CPU-Z 1.56 무설치 한글지원 (32,64Bit)


PS. 지금 소개드린 CPU-Z보다 조금 더 고급화? 되어있는 프로그램이 EVEREST Ultimate 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30일간의 사용제한이 있는 쉐어웨어입니다.
                                             EVEREST Ultimate 5.50 한글지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