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가볍고 심플한 MP3 재생 플레이어 '푸바2000'

by 노마아빠 2010. 10. 25.
반응형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MP3등의 음악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사운드 플레이어 푸바(Foobar)2000 입니다.

MP3를 재생할 수 있는 사운드플레이어는 많이 있지만, 푸바(Foobar)2000 은 다소 생소하실 수 있을것 같네요!

정확한 년도는 잘 모르겠지만 2000년도 초반부터 현재까지 계속해서 업데이트 및 배포가 되고 있는 오래된 플레이어중 하나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외산 프로그램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겠네요^^;

하지만,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지 않고, 심플하게 음악만 듣기엔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MP3, Ogg, MPC, FLAC, WAV, MOD, SPC 형식과 M3U, PLS, M3U8과 같은 플레이리스트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이퀄라이저, 랜덤재생, 드래그앤 드롭으로 재생 순서를 바꾸거나 태그 편집도 가능합니다.
 
뭐 일반적인 사운드플레이어에서 지원하는 그 정도의 기능이지만^^ 태그(Tag)편집 기능이 있어 좋네요!

그럼 푸바(Foobar)2000의 설치과정과 실행화면을 한번 볼까요?
설치과정은 뭐 항상 그래왔듯이 Next 버튼 아니면 다음 버튼을 연실나게 눌러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하지만, 꼼꼼히 살펴보지 않는다면 원치 않았던 스폰서 프로그램같은 그러한 유틸리티가 설치되니 꼼꼼히 살펴보시구요!

설치를 하려면 Foobar2000 Audio Player 사용자 약관에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뭐 영어라 읽어볼 필요를 못느끼네요 ㅋㅋ

스탠다드 인스톨과 포테이블 인스톨을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는데 설치해보니 큰 의미는 없네요

푸바2000을 설치할 폴더를 설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항상 프로그램설치 시 윈도우가 설치된 C:드라이브를 제외한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Next버튼과 설치될 폴더의 경로만 지정하여주면 되거든요!
위의 이미지는 푸바2000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원하셨던 그런 플레이어가 아니라 실망하셨나요?^^
뭐 인터페이스도 그냥 그렇고, 스킨을 별도로 입힐만한 뭐 그런 지원도 안되는 것 같고, 한글도 아니고 영문이고 ㅋㅋ
말 그대로 소개드렸듯이 정말 가볍고 심플합니다.

MP3 오디오 재생 플레이어 Foobar 2000 다운받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