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저렴한 호주산 와규 모듬세트

by 노마아빠 2010. 10. 5.
반응형

분당 수내동에 위치한 와규 고깃집 입니다.
와규, 와규 뭐 일본말 같기도 한데 식당에 들어가보니 이렇게 써 있더군요!

와규란? (和牛/Wagyu/Kobe beef)
일본어로 와(Wa)는 일본, 규(gyu)는 소를 뜻하며, 일본 고베(Kobe)에서 키우는 최고급 육종이라고 하네요!
이 와규가 호주로 건너가 앵거스?품종과 교배를 하여 대규모로 키워져 생산되는데, 언제부턴가 반대로 일본에서는 호주산을 수입한다네요....물량 때문이겠죠?

수내동부근 대부분의 대중음식점에 가면 주말에는 전좌석 금연을 하고 있더라고요
처음엔 우삼겹으로 유명한 본가에 들렀다가 금연이라는 소리에 뛰쳐나왔습니다. ㅋㅋ
5명중 3명이 애연가라서...어쩔수 없었네요

그리하여 들른곳이 이곳입니다.
한손에 담배를 들고 들어갔더니 이곳도 마찬가지로 금연이라고 하데요?
그러더니 메니저쯤 되는분이 안쪽 독실로 들어가시면 된다고 안내를 하더군요! 센스쟁이죠!

저 또한 장사를 해보아서 잘 알지만, 절대 식당이든 술집이든 영업집에는 절칙이 있습니다.
내 집에 들어온 손님은 절대 그냥 돌려보내선 안된다!

첨엔 삼겹살먹으러 갔다가 고기맛이 궁금해서 와규모듬(1Kg)를 먼저 주문해보았습니다.

와규모듬 1kg의 가격은 75,000원으로 고급 음식점에 비하면 비싸지 않은 편이며 3~4명이서 공기밥 하나 시켜놓고 드시면 배불리 드실수 있는 양입니다.

구성은 대충 이렇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먼저 차돌박이가 보이고, 채끝살, 갈비살 아~ 그리고 뭔가가 한종류 더 있었는데... 까먹었네요 ㅋ

와규특수모듬 1kg의 메뉴도 있으나 가격이 95,000원 이었던가? 거의 십만원돈 했던것 같네요
대신 메뉴명 그대로 특수부위가 포함되어 있고요.... 여하튼 이놈은 비싸서 패쓰~

보시는 것과 같이 밑반찬은 뭐 그냥 주서먹을게 없습니다.
개인 야채(양파)와 상추쌈 그리고 김치가 전부네요!
고기값을 조금 저렴하게 파는대신 반찬이 부실하긴 하네요 ㅋ

골때리는 불판이네요 ㅋㅋ
가운데 된장찌개를 올려놓고 물판을 올려주더라고요
한가지 단점이라면 고기를 후딱후딱 구워먹어야 하는데 가운데 뚝배기가 올려져 있어 많이 못 구워먹는다는것!
후딱후딱 먹어버려야 하는데... 저같이 승질급한 사람들은 답답해서....

와규모듬 1kg를 후딱먹고 1kg 더 주문했습니다.
새로 주문을 했더니 불판을 깨끗하게 닦아 주더군요!
아! 한가지 특이한점은 불판위에 올려진 된장찌개는 고기와 식사를 다 드실때까지 무한리필이 됩니다.

인테리어는 일반적인 대중음식점의 분위기이며, 가족분들과 함께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위치는 수내역 롯데백화점 입구에 보시면 노란색 큰 간판에 와규 라고 씌여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