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카

뉴SM5 플러싱후 합성유 교환기

by 노마아빠 2011. 5. 24.
반응형


2007년 1월 처음 검정애마를 받고는 지금껏 계속해서 합성유를 쓰고 있지만, 역시 이제 횟수로 5년이 되다보니 엔진소리가 점점 시끄러워 지는군요.

그래서 이번엔 플러싱을 제대로 한번 해 보았습니다.

예전엔 플러싱을 하면 첨가제를 사용하여 사용중인 엔진오일에 캔 하나를 부어 공회전10~15분후 엔진오일 및 잔유를 쏵 빼내고, 새로 구입한 합성유를 넣어 사용했는데...

이번엔 플러싱오일을 교체형으로 구입하여

사용중인 엔진오일을 모두 빼내고, 다시 플러싱오일 3리터 정도를 부어 공회전10~15분후 플러싱오일 및 잔유를 제거하여 다시 구입한 합성유를 넣어보았습니다.

엔진에 붙어있는 슬러지 및 타르 등의 분순물을 제거한다는 이유로 플러싱을 하긴 하는데, 사실 체감상 크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

차를 오랫동안 잔고장없이 건강하게 만들어 타고 싶은 생각에 가격이 조금 비싼 합성유를 사용하는 것 이지요.

진오일은 거의 영등포에 있는 유진상사를 이용합니다.
요즘은 유진상사 사이트가 있어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고 있으며, 유진상사 협력사에 가시면 공임비 7,000원으로 엔진오일을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유진상사에서 엔진오일을 구매하시면 협력사 카센터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오일교환 쿠폰을 함께 동봉하여 배송이 되므로 카센타에 가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집이 분당이라 카젠 구미동점을 이용합니다.(분당엔 이곳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사장님은 이렇다 저렇다 말씀이 많은 분은 아닌데, 그래서 뭐 한 가지 손 볼일이 있으면 꼼꼼하게 봐 주시는 것 같습니다.

카젠 분당 구미점 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엔진오일을 제거하는 사진이 한장이 빠졌네요^^
위의사진은 기존에 사용했던 엔진오일을 제거한 후 플러싱유를 넣는 과정을 찍어 보았습니다.
보통 엔진오일의 80%를 넣어줘야하는데, 2리터 밖에 안사와서 ㅋㅋ 한통은 카젠에서 구입했슴돠!

플러싱유를 넣고 공회전 15분 후 잔유를 제거하는 과정입니다.
정말 FM대로 하려면 위의 이 과정을 거친 후 다시 신유를 넣고 공회전15분 후 제거한 후 정상적인 오일양을 넣어 주행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이긴 합니다.

아무래도 남아있는 플러싱유를 완전히 제거하고 또 엔진을 정상적인 오일로 살짝 돌려줘야...

제가 이번에 구입한 아랄 트로닉C(Aral Tronic) 5W30 제품입니다.
SM5의 경우 엔진오일이 3.3리터라 타 브랜드의 동급차종에 비해 1리터 정도는 덜 먹습니다.
그래도 4통은 사야 하는게 좀 거시기 하네요...

뒤에 회색통은 플러싱 오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