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온라인 데이터복구 프로그램 보물섬 복구마녀

by 노마아빠 2010. 11. 26.
반응형

가끔가다 나도모르게 중요한 파일이 삭제되는 경우가 있었을겁니다.
제어판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한답시고 이것저것 지웠다가 그 프로그램이 필요한 파일까지 잡아끌고 지원버리는 경우가 있고요.. 일명 물귀신작전? ㅋ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공개자료실인 보물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데이터복구 프로그램 "복구마녀" 입니다.

오메~ 중요한 문서파일을 백업해두지 않고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려 포맷을 하신분도 계시고
하드디스크의 파티션을 나누려다 뻑?이나서 드라이브에 있던 대부분의 파일을 몽창날리는 경우도 있고요...

필자도 마찬가지로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나눠준 노트북의 파티션을 나누겠다고 만지작거리다 블루스크린 한번 뜨고는 윈도우를 새로깔아야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싹다 날려먹고 복구마녀로 복구해서 아웃룩 메일의 파일을(.PST) 비롯해서 거의 대부분의 주요 파일들을 살려낸적이 있습니다.
일부 문서파일들은 열어보니 내용이 깨져있는 파일들도 있었습니다만 거의 80%정도 복구했다 생각됩니다.
업무에 지장이 없었으니까 100% 복구했다 말씀드려도 과언은 아닐듯 싶네요^^

보물섬의 복구마녀외에도 무료로 제공되는 해외의 복구 프로그램들이 몇몇 있습니다만, 메뉴가 영문에 도통 알아먹질 못해서 ㅋ 영어 울렁증이라...

온라인이 아닌 산이나 강남역 근처에 있는 오프라인 복구전문 업체에 의뢰를 하자니 비용이 너무 쎄고;;
대신 제 경험에 의하면 복구율은 거의 95~100% 입니다.

정말 중요한 문서나 파일을 잃어버리셨다면 오프라인 복구전문업체에 의뢰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우선 복구와 복원의 차이점을 말씀드리자면
복원은 말 그대로 원래대로 회복함 이란 뜻을 갖고 있으며,
복구는 손실의 이전 상태로 회복함 이란 뜻을 갖고 있습니다.

데이터와 갖은 경우엔 복구와 복원의 차이점을 저도 뭐라 말씀드리기 힘드네요..

문서파일의 훼손 및 삭제시 예를 들면 
복원의 의미는 아무런 훼손없이 원래상태 그대로 돌려놓는다? 라는 의미일것 같고, 문서파일의 파일과 파일안의 내용까지 모두 원 상태로 이상없이 돌려놓는다? 
복구는 파일의 삭제 이전상태로 문서파일을 찾아내어 되돌릴 수 있어도, 문서파일을 실행하였을 경우 그 안의 내용이 훼손될 수도 있다?

쉽게 풀어서 얘기하자면...
구겨서 휴지통에 버린 종이를 동네 쓰레기통에서 힘들게 다시 찾았을때...
구겨져 있지만 종이에 써놓은 글자들은 그대로 남아있는 상태로 다시 찾은 경우가 복원이 되겠고,
구겨져 있는 종이는 다시 찾았지만, 글자가 음식쓰레기로 오염되어 알아보기 힘든 상태로 찾은것이 복구가 아닐런지.... 제 갠적인 생각입니다요!

말씀드린 바와 같이 복구마녀 또한 복구의 개념인 온라인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각각의 사용자가 파일의 삭제 후 PC를 어떻게 사용했느냐에 따라 복구율이 높을수도, 낮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보물섬에서 말하는 복구마녀의 파일복구율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파일이 삭제된 후 아무런 작업을 하지 마세요. 파일 이동, 생성, 디스크 정리 등의 작업으로 PC의 파일 정보가 바뀌면 복구율이 낮습니다.
2. 파일삭제 후 다른 작업으로 인해 저장장치 (하 드디스크, 메모리 등)의 정보변경이 발생하면 검사된 파일에 다른 내용이 덮어 질 수 있으며, 복구된 파일의 정보 복원율이 낮아 집니다.
3. 복구마녀는 파일복구 전문서비스 입니다. 파일의 복원율은 저장장치나 파일정보의 훼손정도에 따라서 파일은 복구되었으나, 정보의 복원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말 원하는 파일을 모두 원상태로 복구시킬 수 있다면 보물섬의 복구마녀는 정말 대단한 프로그램일겁니다. ㅋㅋ
원 상태로의 복구확율은 아마도 복불복인듯 합니다.

또, 가장 마음에 드는건 유료로 결재를 하기전에 무료파일검사를 이용하여 복구가 가능한지를 확인한 후에 결재를 할 수 있어 마음에 드네요!
복구마녀 홍보라면 홍보일수 있겠지만, 제가 경험해 본 유용한 프로그램이기에 포스팅해 봅니다.

항상 한달에 한번씩은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 및 레지스트리 정리 등을 꼭 실행해 주시고, 평상시 드라이브의 파티션을 나누어 중요문서나 파일은 C:드라이브가 아닌 E: F:의 서브 드라이브에 별도로 저장하는 습관이 중요하니 귀찮으시더라도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출근한 사이에 아내와 아이들이 이것저것 설치를 하는 경우가 아마도 대부분일겁니다.
아이들은 그렇다치고 ㅋ 아내분께는 웹사이트 방문시(특히 은행, 쇼핑몰)설치되는 엑티브엑스 및 컨트롤러에 대해서 설명해 주시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 되지 않게끔 주의를 주세요!

저도 집에있는 컴퓨터 사용할 때 마다 집사람에게 겁나게 잔소리합니다.
뭐이리 쓸때없는걸 깔았어~~~  부인왈: 내가 언제~~ 
뭘 설치했는지도 모르니까요 ㅋㅋ

                                                          복구마녀 둘러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