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리얼플레이어(RealPlayer) 14.0.1.609 한글정식

by 노마아빠 2010. 12. 2.
반응형
다기능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리얼플레이어가 최근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정확히는 11월11일자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만... 최근이라 말씀드립니다 _._;;

사실 예전에 동영상 플레이어가 지금처럼 흔치 않았을때에는 리얼플레이어 또는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만 사용했었는데, 예전 사사미를 비롯하여 곰플레이어나 다음팟 플레이어 또 KMPlayer 등의 다양한 플레이어가 나오고 나서는 거의 사용해보질 못했네요^^

포스팅하려고 조금 전 설치를 하고 메인화면을 봤을때 깜짝 놀랬습니다.
거의 뭐 아이튠즈 개념의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부터 스토어 등 여러가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줄 몰랐거든요....
저만 한참 시대를 거꾸로 타고 가는것 같네요

CD레코딩(굽기) 기능을 포함해서 온라인상에 업로드 되어 있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트위터 등에 링크를 노출하여 공유도 가능하고, 또 유투브에 올라온 뮤직비디오나 동영상 등의 미디어컨텐츠들도 쉽게 검색이 가능하다니...

예전 제가 알고있던 단순한 동영상 플레이어가 아니었습니다 ㅋㅋ

물론 모든 기능들 또 더 잘 갖춰진 기능 및 메뉴를 제한없이 사용을 하시려면 리얼플레이어 프로? 버전을 구입하셔야 하능하지만, 무료버전만 사용하셔도 저와 같이 단순 플레이어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이것도 땡큐입니다요

제작사의 설명을 인용해 간단하게 기능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미디어 재생]
FLV, AVI, WMV, MP3, MP4 등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동영상 및 음악파일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편집]
리얼플레이어 트리머를 이용하여 동영상 및 음악파일을 편집(잘라내기)할 수 있습니다.

[레코딩]
동영상 및 음악파일을 레코딩(CD굽기)하여 CD 및 VCD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포멧변환]
리얼플레이어 컨버터를 이용하여 동영상 및 음악파일의 파일포맷을 변경하거나, 화질 및 음질을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휴대기기 전송]
변환된 동영상파일 및 음악파일을 휴대기기(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MP3 플레이어, 블랙베리...)에 전송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뭐 간략하게 주요 기능들만 보면 위의 내용과 같이 이렇습니다.

리얼플레이어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설치과정을 보시면 RealPlayer SP Plus 버전과 Basic RealPlayer를 선택하는 과정이 있는데, 베이직 버전이 무료로 제공되니 Basic RealPlayer에 체크를 하시고 계속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초기 설치화면을 보시면 하단에 옵션버튼이 있으며, 설치옵션을 확인하여 필요한 부분만 체크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옵션'을 확인하지 않으시면 기본적으로 3군데 모두 체크가 되어 설치가 됩니다.

또 중간 설치과정중 '구글툴바'의 설치여부를 확인하는 창이 나오는데, 필요치 않으신 분들께서는 체크박스에서 체크를 해제하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서 제가 갖고있던 MP3 음악파일을 하나 실행하여 사운드 재생을 해 보았습니다.
리얼플레이어 메인화면에서 상단메뉴를 보시면 '겁색', '라이브러리', '레코딩', '웹' 등의 메뉴를 선택하여 원하시는 작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단메뉴중 '웹'을 눌러 윤종신을 검색해 보았는데, 검색결과 리스트는 유투브의 동영상을 보여주더군요.

리얼플레이어 하나 설치해서 MP3 음악파일도 재생하고, 또 필요할때 웹검색을 이용해서 뮤직비디오나 인터넷상에 올라와있는 동영상을 감상하시면 웹사이트 방문없이 편할 것 같네요.

                                                  리얼플레이어 14.0.1.609 한글정식 다운받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