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동영상 파일변환 유마일인코더(umileEncoder)

by 노마아빠 2010. 12. 2.
반응형

                                        동영상 파일변환 유마일인코더(umileEncoder)
오늘 업데이트 된 따끈따끈한 자료하나 공유해 봅니다.
AVI 등의 동영상파일을 아이폰(스마트폰), PMP, PDA 및 휴대폰에서 재생이 가능하도록 동영상파일을 변환해 주는 유마일인코더 입니다.
유마일인코더(UmileEncoder) 실행시 메인화면 입니다.
위 아래로 광고가 더 붙고, 좌 우측으로 부가기능이 추가되었네요
추가기능이라고 보기보단 대부분이 광고의 형태를 띈 메뉴들입니다.

유마일인코더에 대해서 더 말씀을 안드려도 이미 사용하고 계신분들이 많이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일반 휴대폰도 그렇지만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 유마일인코더와 같이 동영상파일변환을 해주는 프로그램들을 찾는분들이 굉장히 많이 계시더라구요

유마일인코더외에 타사의 프로그램들도 마찬가지지만 사용법은 간단하며 거의 동일합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기기(스마트폰, 휴대폰 등)의 모델을 찾아 확인한 후, PC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파일을 불러내고 '변환하기' 버튼만 눌러주면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고 변환이 완료되면 끝!

                                                   유마일인코더 2.3.0 다운받기
혹시라도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유마일인코더의 설치과정부터 사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유마일인코더를 다운받아 설치를 하시면 늘~그러하듯이 '다음'버튼을 몇번 눌러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항상 주의할점은 이렇듯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설치하는 과정이나, 웹브라우저의 액티브엑스(ActiveX)를 이용하여 무엇인가 설치하는 과정에서 눈여겨 보아야 할 점

위의 스샷을 보시는것과 같이 설치가 시작되기 전 설치되는 프로그램(구성요소)의 정보를 보여주는 경우가 있고, 반대로 설치가 모두 끝나고 난 완료단계에서 위의 스샷과 같이 추가적인 설치를 유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외에 추가설치의 여부를 확인 후 부수적으로 따라 설치되는 이른바 '스폰서프로그램'입니다.

어라~ 내 시작페이지가 왜 바뀌어있지? 어라~ 인터넷 할때마다 옆구리나 위 아래에서 뭐가 튀어나오지? 하실때 있으시죠?
이런것들이 다 조금전 말씀드렸듯이 이러한 설치과정에서 동반설치된 유틸리티들 입니다.

고의적인 악성프로그램이라기 보단 약간의 수익을 동반하기 위해 배포하는것인데, 사용자에게 프로그램을 프리웨어로 무료로 배포하는 대신에 앞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개발비조로? 활용한다라는 뭐 이러한 취지로 받아들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이쁘게 포장했나요? ㅎㅎ)

간혹가다 정말 제어판의 프로그램삭제에도 들어있지 않고 정말 악성인 프로그램들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삭제가 지원되며 또 설치전 약관 등을 제시하고 동의를 얻어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법적인 문제는 없으며, 사용자 본인이 잘 확인하고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아셨죠?

                                     

아이폰을 충전하느라 PC와 연결하고 있던 와중에 유마일인코더를 실행하니 위와 같은 메세지가 활성화 되네요! 예~를 눌렀습니다.

우측의 붉은 큰 테두리를 보시면 아이폰으로 인식하여 이미지까지 불러들였네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제품의 대한 상세정보가 담긴 다나와(Danawa)사이트로 이동됩니다.

또 붉은색 작은 테두리의 '고급설정'을 누르시면 인코딩전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페이지가 활성화되는데 여기서 '고급변환설정'에 체크를 해야만 나머지 메뉴가 모두 활성화되어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실 딱히 만지실 필요는 없으실테니 해당 모델만 잘 확인하여주시고 바로 변환하시면 됩니다.
'고급설정' 메뉴의 버튼을 눌렀을때 나타나는 세부설정 화면입니다.

상단메뉴중 '파일추가'버튼을 눌러 영화를 하나 불러왔습니다.
중간에 동영상파일명(AVI)과 자막파일(SMI)가 확인되며 파일크기까지 표시가 되네요!
이렇게 준비가 되셨다면 우측하단의 '변환시작'버튼을 눌러 기존의 동영상파일(AVI)를 아이폰에 맞게끔 MP4로 변환이 시작됩니다.

아차! 변환하기전 제일먼저 확인해봐야 할 것은 변환된 동영상파일이 어느경로에 저장이 되는지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변환시작'버튼을 눌러 변환은 다 해놓고, 어디갔지? 한참 헤매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ㅎㅎ
유마일인코더 메인화면에서 상단부분을 보시면 톱니바퀴모양의 '옵션설정'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버튼을 눌러 저장위치를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유마일인코더의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슴돠!
전 20000~

                                             유마일인코더 2.3.0 다운받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