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추억의 타자연습 프로그램 총집합

by 노마아빠 2010. 1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억의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요즘도 타자연습 프로그램들을 자주 이용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인터넷 보급이 활성화되고 컴퓨터사용이 왕성했던 중반기에는 정말 너나 할 것 없이 다들 한번씩은 사용을 해 보셨을텐데..
게임 제작사들로부터 온라인게임이 제공되고 게임을 즐기면서 자판 두드리는 속도도 자연스레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자판을 잘 두드리기 위해 이와 같은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자판(키보드)에 익숙해져 습득?을 하게된단 말이죠!
저와 같은 경우에도 온라인게임인 스타크래프트, 와우(WOW)를 하면서 게임상의 유저들과 원활한? 의사소통과 게임의 진행을 위해 자연스럽게 자판에 익숙해졌으니까요^^

자 그럼 역대 타자프로그램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2000년도에 타이프워(Typer Writer's War)라는 타자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LAN으로 연결하여 타이핑을 쳐서 대전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던 타자 프로그램으로, 지금처럼 온라인 대전이 아닌 사무실 및 가정에서 LAN으로 연결하여 네트워크상에서 즐기던 게임형식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ㅋ

그리고, 2001년도에 개인 개발자가 프리웨어로 제공한 "번개손"이라는 타자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바로 아래의 이미지가 바로 번개손이란 프로그램 입니다.


번개손이라~ 외국 프로그램중에 신의 손이란 프로그램도 있었는데 ㅋㅋ 참 재미있게 지었죠?
                                    타자연습 번개손 다운받기


그리고, 2003년도쯤에 한메소프트에서 제공한 한메타자교사란 프로그램이 공개되었습니다.
2003년도 이전에 이미 도스(DOS)용으로 출시가 되었었고, 위에 말씀드린 2003년도 제품은 윈도우사용자를 위한 업그레이드 버전일 것입니다.

지원 가능한 운영체제가 윈도우95, 98, ME~ ㅋㅋ
바로 이것이 한메 타자교사~ 한메타자교실로 알고 있었는데 교사~라고 하니까 어색하네요

                                 
                                       한메 타자교사 다운받기



한메타자연습 게임
타자연습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는 게임의 형식은 하늘에서 떨어지는것이 거의 비슷하네요~ ㅋ


2005년도?에 배포된 한컴타자연습 2005 프로그램 입니다.프로그램명이 한컴타자연습2005 니까 2005년도가 맞겠죠?
한글오피스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면 포함되어 있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입니다.
꼭 정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배포를 하였던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받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뽁뽁이 타자연습 입니다. ㅋㅋ 뽁뽁이~
아~뽁뽁이 타자도 2000년도에서 2001년도에 프리웨어로 공개가 되었었네요^^
아주대 컴터공학부에 재학?중이던 문채후라는 분께서 만드신~


                                       뽁뽁이 타자 다운받기


위에 소개해드린 타자프로그램 외에도 이름만 대면 알만한 타자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요^^
"손너울 2001" , 영문타자도 연습할 수 있는 "손오순" (횡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의 주인공이름?), 사운드효과가 탁월했던 "축지타법" 그리고, 인터넷에 연결하여 배틀넷방식으로 전투타자?를 즐겼던 "프로타자" 후발주자인 세벌식 입력기를 사용하여 타자연습을 했던 "날개셋 타자연습"이 있습니다.

보물섬 자료실을 둘러보다 예전 생각나서 한번 올려봅니다^^
심심해서 하나씩 다운받아 프로그램을 실행해봤는데  윈도우7 에서도 작동이 잘 되더군요^^

PS. 한글과컴퓨터 홈피에 들어가시면 온라인 타자대결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