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프로그램 iRinger(아이링거)

by 노마아빠 2010. 11. 26.
반응형

지금껏 아이폰으로 벨소리를 만들어 아이폰으로 저장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많이 있지만, 이번 프로그램은 각종 벨소리 효과를 추가할 수 있고, 원하는 구간을 눈으로 확인하여 구간설정을 할 수 있어 편리한 것 같습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벨소리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들이 조금 더 편리한 것 같기도 하고^^
여하튼 이것저것 사용해보시고 본인 입맛에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설치과정부터 아이폰으로 저장 및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벨소리제작 프로그램인 iRinger(아이링거)를 다운로드 받아 더블클릭을 하여 실행합니다.
먼저 알아두셔야 할 점은 아이링거로 아이폰 벨소리제작시 최대 길이는 30초가 되겠습니다.
음...30초면 살짝 아쉬운 감이 없지 않네요;; 아이폰 벨소리 길이가 최대 얼마죠?

아이링거는 별도의 설치과정이나 드라이버에 파일을 설치하지는 않습니다.
다운받으신 iRinger.exe 파일을 더블클릭을 하시면 메인화면이 바로 나타납니다.

위의 화면을 보시면 아이링거의 메인화면 밑에 이상한 배너?와 같은 창이 하나 더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링거를 무료로 제공하는 대신에 스폰서 배너광고를 한번 클릭해 주십사~하고 띄워 놓은것 같네요!

먼저 조작방법은 다른 프로그램들과 같이 상당히 간단합니다.
위에 보이는 3개의 단추로 벨소리를 만드시면 됩니다^^
IMPORT  >  PREVIEW  >  EXPORT (음악파일을 가져오고 > 미리듣고 > (저장)내보내시면 됩니다.

IMPORT버튼을 눌러 PC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파일(MP3 등)을 가져오면 위와 같이 음악의 파장?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붉은색으로 표시한 박스를 보시면 Length(길이), Volume(볼륨), Fade(벨소리의 시작과 끝을 부드럽게 연출하는..) 이렇게 3가지 기능을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보시면 화살표가 살짝쿵 보이시는데, 이 또한 추가적인 오디오효과를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이 펼쳐집니다. (스샷을 깜빡했네요)

이렇게 해서 벨소리의 구간설정 및 Fade효과 등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EXPORT 버튼을 눌러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벨소리의 재생구간을 선택하는건 위에 보이는 파장?을 마우스로 좌,우 움직이시면 구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EXPORT 버튼을 누르시면 벨소리 파일명과 저장경로를 보여주며, 또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다면 저장과 동시에 아이튠즈를 바로 연결시켜 줍니다.

Go! 버튼을 누르시면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벨소리 파일인 m4r로 변환되어 해당 경로에 저장되며, 바로 아이튠즈를 실행하게 됩니다.


아이튠즈가 자동으로 실행되어 보관함> 벨소리에 벨소리 파일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먼저 아이폰과 PC를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링거를 이용해 만든 벨소리 m4r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장비>벨소리 구간에 끌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보관함에 있던 벨소리가 제 아이폰의 벨소리에 저장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중인 아이폰에서 설정 > 사운드 > 벨소리에 보시면 제일 상단에 사용자화 > 더더-내게 다시 저장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저장한 음악파일을 예로 들었습니다.)

자 그럼 원하는 음악을 아이폰 벨소리로 만들어 보자구요!
억~~30초 압박;;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제작툴 "iRinger" 다운받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