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MOV파일재생 QuickTime Player(퀵타임 플레이어)

by 노마아빠 2010. 11. 26.
반응형
애플사에서 제공하는 퀵타임 플레이어(QuickTime Player)는 동영상 포맷으로 유명한 MOV파일을 재생해 주는 플레이어 입니다.

MOV파일은 QuickTime(퀵타임)만의 전용 포맷으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등과 같이 우리가 알고있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로는 동영상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MOV파일을 재생할때나 QuickTime(퀵타임)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는 웹페이지에서는 QuickTime(퀵타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장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는 애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브라우저 상단을 클릭하여 설치하거나 Surport 메뉴를 눌러 직접 다운받아 설치하셔도 됩니다.

MOV파일을 재생시에는 애플사의 QuickTime Player외에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기반으로 재생되는 QuickTime Alternative(퀵타임 얼터너티브)를 설치하시면 퀵타임 플레이어 없이도 MOV파일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QuickTime Player 설치과정


QuickTime Player(퀵타임 플레이어)의 설치파일을 다운로드받아 더블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은 설치과정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항상~ 늘 그렇듯이 다음(Next)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기본폴더에 설치가 되는 과정과 레지스트리 삽입 등의 설치과정의 단계가 녹색 그래프로 나타납니다.


설치의 마무리단계쯤 유료제품인 QuickTime Player Pro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Pro 버전의 경우 결재가 필요한 유료제품이므로 그냥 지금안함 버튼을 눌러 넘겨주시면 됩니다.


자 그러면 QuickTime Player의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뭘또 애플이라고 영어만 있냐~ 좀 무식했나요? ㅋ
좌측상단의 파일메뉴를 누르시면 동영상재생의 메뉴가 별도로 있으니, MOV파일의 재생이 필요한 경우 이 메뉴를 선택하여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플레이어창을 별도로 띄워주시면 됩니다. 


요놈이 퀵타임 플레이어 입니다.

                               QuickTime Player(퀵타임 플레이어) 7.68.75 다운받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