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무료 가상CD 드라이브 생성 알콜(Alcohol)52%

by 노마아빠 2010. 11. 26.
반응형
알콜(Alcohol) 52%는 CD레코딩 기능을 제외한 CD이미지파일 생성 및 에뮬레이팅 등 CD이미지에 대행 포괄적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알콜(Alcohol)52%는 실제 CD/DVD ROM 드라이브에 있는 Cd/DVD 디스크를 이미지파일 한개로 만들어서, 이 이미지파일을 가상 CD/DVD 드라이브에서 읽거나 실행하여 CD 이미지를 만드는 프로그램 입니다.

제작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알콜(Alcohol)은 무료로 제공되는 Alcohol 52%와 15일 사용가능한 Alcohol 120%의 트라이얼 버전이 있습니다.

15일 무료로 사용가능한 알콜(Alcohol)120%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52%보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CD/DVD 레코딩의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품의 구매금액은 55$에 공식 홈페이지 및 국내 소프트웨어 사이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알콜의 설치과정부터 한번 살펴볼까요?
오늘나온 따끈따끈한 알콜52% 입니다.

알콜(Alcohol)52%을 다운받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설치단계의 화면이 보여집니다.
늘~언제나~그렇듯이 다음(NEXT)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약관에 동의를 하겠느냐라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사용을 하고 싶으시다면 I Agree를 눌러 동의를 해야겠죠?


설치중이니 잠시 기다려라~ 하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제대로 사용하려면 부팅을 다시 해야하는데, 지금 바로 다시 시작하겠느냐~라고 묻고있습니다.
만약 중요한 작업을 하고 계시다거나 하시는 분들께서는 취소 버튼을 눌러 원하실 때 부팅을 다시하시던가 아니면, 중요한 작업창을 모두 닫으시고 재부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재부팅을 하고나면 설치의 마무리단계가 화면에 나타날것입니다.
이때 알콜툴바의 설치여부를 묻는데, 필요치 않으신 분들께서는 체크박스의 체크를 해지하시고 NEXT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알콜52%는 무료로 제공되는 대신에 알콜툴바를 사용하게끔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 추가구성요소의 창이 활성화되는데, 여기서 필요없는 부분의 체크를 해지하시고 NEXT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알콜52% 설치폴더를 지정하여 주시고...
만약 지정을 하지 않으신다면 기본적으로 C:드라이브의 프로그램폴더에 설치가 됩니다.


알콜(Alcohol)52%를 실행했을때 나타나는 메인화면 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내컴퓨터를 확인하여 CD/DVD 드라이브가 추가되었는지 확인하여주세요!
최대 6개의 가상드라이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보관중인 ISO등의 이미지파일을 가상의 드라이브로 삽입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왼쪽상단의 메뉴중 이미지찾기 버튼을 누르시면 내컴퓨터에 보관중인 이미지파일을 찾아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그중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파일을 더블클릭하거나 선택하여 주시고, 다음창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이용하여 삽입 또는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글메뉴가 지원이 되어 사용하시는데 불편은 없으실거에요!

가상CD롬 생성 알콜(Alcohol)52% 다운받기
반응형

댓글